게시물 42건
   
시흥관광
글쓴이 : ansantour 날짜 : 2009-01-28 (수) 01:49


시흥시 하루여행

다음으로 찾은 곳은 시흥갯골생태공원, 갈대숲이 너무 낭만적이다.
소금창고는 꼭 타임머신을 타고 온 느낌이었다. 나중에 사랑고백을 할 때는 꼭 여기 와서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예쁘게 포장된 그린웨이를 따라 자전거를 타고 달려보니 관곡지와 연꽃테마파크가 나왔다.
끝없이 펼쳐진 연꽃단지. 태어나서 이렇게 많은 연꽃은 처음 봤다. 친절한 농장주인에게 연꽃차를 한 잔 얻어 마시며 연꽃에 대해 많은 얘길 들었다. 바로 옆 관곡지는 깔끔하게 정리가 되어있었고, 인상 좋은 할아버지, 할머니 내외분이 정겹게 맞아주신다. 아, 우리집 마당이었으면!

관곡지의 아름다움을 뒤로 하고, 월곶포구의 오렌지 빛 일몰을 보며 조개구이를 먹을 생각으로 발걸음을 돌렸다. 지상의 무릉도원이 따로 없다.
이 시간만큼은 부러울 게 없었다.
아름다운 일몰과 눈과 입을 즐겁게 해주는 조개구이, 그리고 뜨거운 우정이 있다.
월곶의 아담한 숙소에서 하룻밤을 보내고, 이젠 바다가 아니라 소래산으로 향했다.
바다와 산을 이렇게 하루사이에 즐길 수 있다니, 기분 업~ 비용 절약~
말로만 듣던 물왕 저수지 카페촌으로 갔더니,
여기 저기 맛집들이 많다. 아~ 어디로 가야할까? 느낌이 좋은 고즈넉한 어느 밥집,
역시 시골집 같은 분위기에 친절한 서비스, 그 곳에서 먹은 보리비빔밥은 정말 일품이다.
이젠 돌아가야 하나 아쉬움에 차마 발을 떼지 못하고 저수지가 내려다 보이는 카페에 들러
향긋한 아이리쉬 커피를 시켰다. 맛도 맛이지만 넓은 저수지를 바라보며 눈으로 보는 맛이 더 일품이다.

시작이 있으면 끝이 있는 법, 아쉽지만 이젠 발길을 돌려야겠다.
산과 바다 그리고 낭만, 우정까지 얻어간 나의 짧은 여행. 고맙습니다, 보물창고 시흥!

자료관리담당 : 문화교육과 관광축제계   (031-310-3473)

이름 패스워드
비밀글 (체크하면 글쓴이만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왼쪽의 글자를 입력하세요.
   

게시물 42건
 1  2  3  4  5  6  
 
 
iansan.net gg.go.kr/gg council.iansan.net sangnok-gu.iansan.net danwon-gu.iansan.net

안산발전협의회 / Tel: 031)410-0706 Fax: 031)410-0738
주소 :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고잔동 707-2 (구 홈에버) 5층 전관
Copyright ⓒ www.ansantou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