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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어칼럼]정책개발 중심의 자료연구실로 운영
글쓴이 : ansantour 날짜 : 2007-02-19 (월) 23:07














안산관광안내 www.ansantouu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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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흥시 인천직할시와 관광통합네트워크화, 화성시 평택시와 산업물류통합협력시대]

-시화호권에 홀로 남은 안산시, 과연 어디로 가야 할 것인가..?-
안산시는 지금 "시화호권 관광산업의 경쟁력과 정치적 기득권 상실"이라는 문제의 심각성을 전혀 눈치채지 못한채 관광산업을 [장기과제]로 미루어 놓고 있습니다.

낙후된 안산지역의 해양관광 인프라의 중요성을 인식한 안산투어는, 2001년부터 웹사이트 개발을 준비하여, 2002년 5월에 안산 시흥 화성지역의 유일한 문화관광 홍보망으로서의 역할을 해오고 있으며, 다양한 관련자료와 유,무형 콘텐츠를 개념화하여 지역의 미래 성장동력 산업인 관광산업 분야에 대한 인식의 중요성을 알려오고 있습니다. 안산투어는 문화관광 분야의 관련자료를 연구하여, 많은 네티즌들의 방문을 통해 관련자료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안산투어는 급변하는 시화호변 관광개발 및 관광자원 정책에 관한 시화호권 연안도시인 안산, 시흥, 화성시의 관광개발 정책을 진단하고, 각 행정부의 실무담당자들을 연속기획으로 게제할 방침입니다.

이러한 정책홍보의 목적은 지역적 특징을 살린 체류형 부가가치형 관광자원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기 위한 것으로서 시화호권에 지속적으로 들어서는 관광자원의 최신정보를 제공하여, 관광객들의 이용을 활성화하는 역할을 하게됩니다. 또한 경기투어 및 국내외 관광전문잡지의 관련기사를 중계함으로서, 시화호권의 장기적인 발전방향에 대한 이해를 높여나가고자 합니다.

"안산투어"는 현재 안산시 공무원연구모임을 통하여, 행정부와의 원활한 정보교류 및 관련정책의 개발을 위한 연구활동을 진행중이며, 현지답사와 정책개발연구를 병행하여, 관광홍보와 자원의 개념화를 지속적으로 공유해 나갈 방침입니다.

순서 및 방향

1.순서
-안산지역의 관광자원 유치현황(자동차경주장, 안산돔구장, 테마공원 외..)
-안산시 문화,관광,눅지, 환경, 청소년, 관련부서 담당자의 인터뷰 관련정책 취재

2.관광정보
-트래블저널 관광전문지와의 교류를 통한 자료게시
-경기도 관광잡지인 "경기투어"의 취재기사 중계
-문화관광부 관광신문 "청사초롱"문화관광 관련기사 게제

3.시화호관광인프라 개발현황 및 관련연구 자료
-안산투어 자체자료
-지역 각계 업종 및 기술전문가의 기고문
-안산시 관련부서의 취재자료

4.안산시의 신도시활성화 및 문화,관광분야의 역점추진 사업

안산시 해양관광도시 발전방향

공단 배후도시로 탄생한 안산시는 그 출신성분? 만큼이나 소프트웨어의 시대에 적응하지 못하는 한계를 보이고 있다. 제주도를 제외한 국내최대의 관광인프라인 [대부도]를 보유한 막강한 해양관광도시인 안산시가 년간 500만명의 관광객들이 계절도 없이 매주말이면 주머니에 엄청난 돈을가지고 물밀듯이 밀려들어오는 현상조차 관광자원으로 인식하지 못하고 지역경제가 어려워진다는 그야말로 적반하장의 자작논리에 젖어들려 한다.

안산시가 해양관광도시로서의 기회와 그에 대한 가치를 짚어보고 해양관광산업에 대한 전략적 방안들을 제시해 나가고자 한다.

▣ 안산시, 과연 해양관광 도시인가?
▣ 하드웨어 정책과 소프트웨어 전략의 충돌
▣ 눈에 보이는 것, 어차피 2등인 타 도시의 [성공사례]만 기다리는 안산시
▣ 수많은 선진사례 견학, 혼자가는 공무원 견학, 외유 보고용인가, 비젼설정용인가?
▣ 5백만명의 몰려드는 특급상권 대부도 상인들,왜 그들은 삐끼금지 서약서를 작성해야 했을까..?
▣ 시장은 돈벌어 들이는 관광도시건설 호소, 부서는 가만히 앉아서 돈만 쓰는 문화예술도시 반복
▣ 안산시 대외브랜드의 상징인 [안산시티투어]의 운영실태 충격보고서
▣ 안산시문화관광과는 도시과인가, 건설과인가? 정체를 밝혀라!
▣ 하는 것마다 실패하는..실패시키는..? 안산시의 부동산개발식 문화관광 정책
▣ 안될것은 무모하게 시행하고 뻔히될것은 아예 듣지도 않아..
▣ 고립되는 안산시의 미래.,. 시흥시와 인천직할시 관광산업 공조, 화성시와 평택항만권 경제통합 신 시대!
▣ 시화호권을 갈아먹는 한국수자원공사, 안산시의 마지막 남은 해양관광의 꿈을 말살하다.
▣ 안산시의 미래, [관광산업과]에 달렸다.
▣ 엄청난 부를 끊임없이 창출할, 민.관 해양관광산업의 첨병, (주)안산시관광공사
▣ 4년마다 소멸하는 안산시장, 4년마다 생성되는 악몽같은 [대부도관광단지]공약들
▣ 신도시상권, 안산시가 마음만 먹으면 하루아침에 살아난다.
▣ 시민을 병들게하는 반월공단, 시민이 잘사는 소프트웨어형 [해양관광산업단지]를 건설하라!
▣ 공원과 도로와 문화와 예술도 모두 외화벌이용 관광자원이다.
▣ 문화예술인들, 돈을 벌어들이는 관광축제와 멀티엔터테인먼트 산업에 눈떠라.
▣ 안산자동차경주장이 없어지기만을 학수고대하는 지자체들..
▣ 현장관리소장 안산시는 세계에 도전하는 기업인으로 속히 변해야 한다.
▣ [도시국가론]과 [도시마케팅론]
▣ [열린시장실]은 시간낭비형 공간. 주민을 많이 만나는것 보다 잘 살게 만들어라.
▣ 안산시 사회단체장들 [관광마인드] 교육이 필요하다.
▣ 일사일촌 비니지스전략, 미래 관광산업의 핵심전략이다.
▣ 인터넷이 뭐야? 1억명의 데이터관리 시대, 메일 한방에면 방송사 50개의 위력!
▣ 도시브랜드를 만들겠다는 안산시, 도데체 방송사들과는 벽을 쌓고 있나?
▣ “하프트적마인드”없는 안산시, 도시브랜드, 구호만으론 백발백중 실패
▣ 선진사례는 피눈물로 만들어진다. 선진사례 견학, 반드시 연구하고 실천하라!
▣ 시민은 즐겁고 편안한것 보다, 평화롭게 잘사는(행복한)것을 진정으로 원한다.
▣ 문화 관광산업, 전략마케팅의 공조시대, 

홍보브랜드명 : "레드썬"의 도시 GScity...

G는"경기도", S는"시화호"로서, 경기도 중서부 연안의
안산시 시흥시 화성시의 가상 관광도시의 명칭입니다

1. 시화호권의 관광개념화 자원

01. 세계최대의 조력발전소가 뿜어내는 초자연적 물보라
02. 세계적 갈대습지공원과 놀랍고 신비한 "모세의 기적"
03. 세계적 철새도래지, 국제학회의 탐조지역
04. 세계 4대 쳥정갯벌과 무진장한 바다자원
05. 중국의 부호들을 위한 전용관광지
06. 시속 350km 챔프카경기장과 국내최고의 오토몰
07. 수륙양용버스와 2층버스의 바다길투어 "갈매기의 꿈"
08. 15개국 원곡동외국인 문화마을의 풍부한 언어자원
09. 프랑스 일본도 놀란 명품포도주 "그랑꼬또"의 고장
10. 경기도 중서부 최대의 해양관광단지

11. 1억 4000만평의 광활한 대부도의 원시자연환경
12. 최고의맛"바지락칼국수"와 "쭈구미불고기"명소
13. 12,7킬로의 환상적인 시화방조제 해상드라마브
14. 멋있는 바다길속 풍력발전기들과 풍차들
15. 김,소금,다시마,성게,해삼,포도,포도주,맛,산지
16 ."시화호두바이"해상도시 프로젝트가 추진중인 섬
17. 영혼을 부르는 조력발전소와 시화호의 오로라 야경
18. 유람선과 호화요트가 수놓는 아름다운 바다
19. 풍부한 어족자원과 자연산 해양음식들
20. 2억년전 공룡발자욱과 공룡알화석이 생생한 곳

21. 수도권시민들의 1시간내 저녁나들이 해상공원
22. 최고급 항공, 지상, 수상레저의 천국
23. 고급승마장과 말테마공원, 전천후 윈드서핑장
24. 수많은 바다물고기떼가 시내천을 거슬러올라오는 곳
25. 황금 석양이 바다로 내려앉는 황홀한 감동과 흥분
26. 영화와 드라마 뮤직비디오의 제작천국
27. 통나무집 등대팬션마을과 웰빙형 청정농장마을
28. 허브와 포도와 60년 천일염전의 고장
29. 백두산천지호와 신비의 원시쥬라기공원 공룡돌무덤 지대
30. 시흥 안산 화성시 서해의흑진주 "시화호생태지구"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대한민국의 "일등도시국가"
서해의 명품브랜드 RED SUN."레드 썬!"
레드썬은 "붉은태양"을 의미하며 시화호 브랜드명칭입니다.

"비젼안산2020"의 4+4전략정책 연구자료집 제목(사본)

목 차

주제 : 우리 모두가 열정으로 미쳐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역사는 결코 이루어지지 않는다.

01p. 표 지
02p. "비젼안산2020"의 정치안정과 사회발전개념 정의
03p. 주제 및 도시마케팅을 위한 성정형 컨텐츠 개발이론
04p. 미래 관광자원의 개발개념
05p. 관광사업의 시행방향
06p. 2020 미래성장동력 4×4 "대부도관광산업단지"
07p. 세계적 문화유산 “최용신 선생과 상록수"
08p. 원곡동 "경기월드타운" 국제문화마을
09p. 호수공원 관광자원화를 통한 신도시 발전방향
10p. 안산,시흥,화성 관광통합도시 "ASHcity"
11p. 경쟁력 있는 문화축제과 관광축제의 개발
13p. 문화브랜드의 발전단계
14p. 안 오고 못 배기게 하는, 테마가 있는 공원 만들기
15p. 단원 김홍도의 "단원풍속체험마을"
16p. 비젼안산 "월드시티" 년간 500만명의 관강객을 저절로 몰려오게 할수 있다.
17p. 기타 보충자료 및 응용연구용 참고자료

송산신도시 개발과 김문수 도지사의 송산시도시 개발제안을 중심으로 한,
시화호권 관강개발과 안산시 관광경쟁력 확보방안 얀구.

자료제목
도입 : 2억년전, 공룡이 살던 땅, 이제 인간들의 보금자리로 변신..

▣ 송산그린시티는 어떤 도시인가?
▣ 동서남북 사방이 동시에 개발되는 시화호 관광개발 사업
▣ 안산시는 시화호의 가장 큰 피해자, 시화호 개발이익에 대한 요구자료
▣ 시화호 동서남북을 관광단지로 마구 파헤치는. 개발위주의 관광정책,
▣ 서해안 전체가 지자체 관광사업장.. 과연 성공할 수 있을까?
▣ 삼성, 대우, 대림....최고라면 내가최고, 조력발전소는 내 나와바리
▣ 최고급이 아니면 생존력 없다. 초 고소득층을 위한 최고의 관광단지 되야..
▣ 돔구장 유치, 해바라기 공원조성 사업... 안산시 관광사업은 어느부서가 하나?
▣ 대부도 접근성의 다변화 시대, 과연 어느 방향이 이익인가?
▣ 고잔신도시 송산동? 고잔신도시는 송산그린시티 개발의 직접 수혜지역
▣ 황홀한 야경의 시화방조제, "두바이 프로젝트"개발유혹에 시달리는 세계적 규모의 건설사들
▣ 시화호권 관광자원, 안산시 2와 3/1, 시흥시 1, 화성시 1, 면적은 화성시가 압도적
▣ 대부도방아머리지역음식거리 "절묘한 기회의 삼각주”에 위치, 
▣ 안산시 관광산업 발전의 치명적 아킬레스건...
▣ 관광사업의 가장 경쟁력 있는 시화호 수변도시는 어디일까?
▣ 가장 먼저 시작하고도 타 도시에 번번히 아이템 뺏긴 안산의 관광산업
▣ 시화호의 육,해,공 관광컨텐츠, 중복 투자하면 모두공멸! 경기도로 접근해야.
▣ 시화호 수변공간, 한국 최고의 초 호화판 부자마을로 만들어라.
▣ 관광사업 성공여부, 오직 자치단체의 마인드에 달려있다.
▣ 고래싸움에 새우등 터지는 안산시의 시화호개발 기득권
▣ 시화호권 관광단지, 이제는 [시화호권 관광산업단지]로 개발되야 한다.
▣ 새와 인간, 자연과 주거공간이 최적의 전원관광지로 조화 이루어야.
▣ 시화호권 발전을 위한 경기도 안산,시흥,화성시 자치단체장협의회, 민관협의체 필요
▣ 시화호권 관광산업, 기디리는 관광산업시대 지나갔다. 체류형관광지로 직접 유치하라.
▣ 시화호변 도로에 자치단체의 꽃과 나무를 심어세계적인 국제마라톤 코스로 만들자.
▣ 시화호관광개발, 경기도와 주변도시를 아우르는 통합브랜드 개발은 반드시 필요하다.
▣ 자료 : 대부도 관광홍보 종합브랜드 “레드 썬”전략, “중국 고급 관광객용 자원개발 연구”

- 끝 -

김문수 경기도지사가 수자원공사에 제시한 송산그린시티 명품관광레저도시
컨텐츠란 무엇인가? 송산신도시 개발내용을 안산시관광산업 경쟁력 확보
차원에서, 각 주제를 경쟁도시와 비교하여 전략적으로 분석해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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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형 요트항 건설
▶ 시화 M-TV,
▶ 조력발전소
▶ 송산그린시티
▶ 생태공원
▶ 마린리조트
▶ 자동차테마파크,
▶ 사이언스파크,
▶ 공룡알화석지 개발,
▶ 교통계획
▶ “마린리조트인 만큼 최고급 명품도시로 만드는게 중요하다”
▶ “요트도 중국과 오갈 수 있을만큼 큰 규모의 요트 정박장을 만들고.."
▶ 한양대 안산캠퍼스와 기타 명문대학을 유치
▶ 골프보다 더 고급스런 항공레저
▶ “우리나라 최상위권 부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마린리조트 신도시?
▶ “직선거리로 하면 영종도 공항에서 차량으로 불과 10여분"
▶ “해외 여행객들이나 연구원들도 휴양과 연구를 함께 할 수 있는 도시"
▶ 480만평에 이르는 공룡알화석지 개발

안산시 관광산업의 교두보 확보 "지금이 바로 전쟁상황"

01. 자동차, 수상레저, 로봇관광산업의 진단
02. 제2 국가공단, [대부도관광산업단지]와 [시화호관광산업단지]
03. 시화호권 관광개발 무엇이 문제인가
04. 글로벌 관광네트워크 통합마케팅의 시대
05. 안산, 시흥, 화성시관광발전협의체, 자치단체장협의회
06. 안산 신도시구 송산동의 명품도시 개발전략이란
07. 대부도관광단지 운영은 지역경제 발전의 지름길이다.
08. 번번히 실패하는 안산시 문화관광자원 유치시스템 과연 무엇이 문제인가
09. 신도시 불황, 관광테마자원화만이 살 길
10. 관광산업의 교두보, 시화호권 관광경쟁력 확보, 시간이 별로없다.

11. 영상산업이 이끄는 관광엔터테인먼트 산업 활용전략
12. 시화호투어 운영경쟁, 시화호권 관광산업 경쟁력의 승자는?
13. [관광산업과] 반드시 필요하다.
14. 관광산업, 소비하는 정책에서 벌어들이는 정책으로의 대 전환기
15. 시화호권 관광산업, 공동마케팅을 통한 국제적 경쟁력 확보방안.
16. 시화호권 관광자원, 국가&도시별 전략마케팅으로 충분히 성공가능하다.
17. 송산 명품관광도시, 국내최고의 부자위한 도시기반 인프라란
18. 육 해 공, 국내최고의 입체적 관광자원을 보유한 안산시
19. 비상시기에 처한 안산시 관광정책의 전환기적 극복방안
20. 관광발전, 전문가와 시민이 나서야 성공한다.

21. 도시하드웨어 개발시대에서 소프트웨어 통제의 시대로
22. 간단한 안산시의 관광홍보 정책과 도시통합브랜드의 후진성과 극복과제
23. 공무원의 마인드가 바뀌면 지역경제활성화와 관광산업 당장에 살아난다.
24. 관광홍보의 요소, 디지털(IT,인터넷) 미디어(언론방송) 아트(문화예술)인식론
25. 관광객을 "즐겁고(즐길거리)", "행복하고(먹거리)", "편안하게(잘거리)"
26. 긴급진단 "삐끼해야 먹고사는 대부도" 대부도 300만명의 관광객 90%가 외지로 샌다!
27. 안 산시의 맛있는 관광특산품들을 아시나요?
28. 시흥시 화성시 관광정책기획단에 관광산업정책의 메인키워드,"레드 썬!"전략을 제시하다
29.안산시의 관광음식명품, 안산바지락칼국수의 부가가치화
30.시화호에 파묻힌 세계적 보석들, 년간 1천억원의 돈을 허공으로 날아가고 있다.

31. 화성시, 송산그린시티 명품도시화 선점전략, "중국의 고급관광객 정보를 찾아 중국유랑 중"
32. 고잔신도시는 시화호권 관광도시의 중심인가, 송산신도시의 진디물인가?
33. 시화호 관광산업선점전략 아이템, 어느 도시에 갖다팔까?
34. 경기중서부지역 민간관광발전협의회와 중국연안도시의[한중관광교류협정서]초안발표
35. 대부도 해양종합축제, MBC. SBS. KBS와 제 1회 “해변가요제”를 열자
36. 2010년 외국인 관광객 20만명의 시대, 타킷마케팅을 위한 목표달성 프로그램.
37. 시화M-TV와 송산그린시티의 글로벌관광경쟁력, 누가먼저 만들어 내나.
38. 심화되는 시화호권 관광도시 패권양상, 안산시만 무사태평, 미래포기
39. 세계적 관광축제 개발, 얼마든지 가능하다.
40. 자동차경주장, 전국의 부자들을 저절로 오게할수 있다.

41. 관광산업 아이템, 복사는 금물 창의력만이 살길이다.
42. 완전히 새로운 눈으로 세상을 보는 방법
43. 공무원, 관광전략마인드를 가진 무장공비가 돠라
44. 공업도시에서 관광서비스도시로! 일자리창출형으로 탈바꿈해하라.
45. 삼성, 대우, 대림.. 국내외 최고기업"관광두바이화"화를 위해 비상대기중
46. 관광산업 발전, 미친자만이 기적을 만들어낸다
47. 청년실업 대란, 관광서비스 산업에서 모두 흡수할수 있다.
48. 웹바일, 온프라인이 주도하는 네트워크관광산업을 독점하자
49. 관광아이템, 관심가지면 신화창조, 무관심하면 가치소멸
50. 종말을 고하는 하드웨어의 시대, 관광산업은 소프트웨어적 발상

51. 기술적 M$A로 세계최고의 문화관광도시 개발 가능하다.
52. 자연환경 특성에 맞는 창조적 자원개발로 세계최고 관광도시 만들자
53. 경기도관광산업 경쟁력, 생각만 바꾸면 얼마든지 가능하다.
54. 하드웨어에 컨텐츠 생명력을, 소프트웨어에는 마케팅전략을 심자!
55. 임기 4년을 12년으로 늘리는 가장 확실하고 쉬운방법
56. 관광정보망을 이용하면 시장과 시의원 누구나 당장될 수 있다.
57. 관광상품 최고의 부가가치로 만드는 방법
58. 힘들고, 돈들고, 시간들여 연구할것 없다. 손쉽게 외국 관광선진도시 되는 법.
59. 관광수익 우선과 관광객수 우선, 선택만 하면 방법은 얼마든지 있다.
60. 시 소유 대지처분 정책, 미래자원 개발인가 부동산개발 거래인가

비젼2020 안/산/월/드/시/티

01. 조력발전소를 계기로 년간 700만명 관광객 방문시대를 맞이하는 안산시의 미래
02. 안산,시흥,화성(ASHcity)애쉬권 통합도시, 관광발전협의체의 탄생
03. 시화호를 가운데 두고 빗어지는 시흥시의 시화방조제 통행료 징수정책.
04. 대부도 관광발전협의회 창립, 오이도, 제부도권 관광시장 제패위한 경쟁치열.
05. 시화호 공유수면을 두고 벌이진 제2의 봉이 김선달 대동강(시화호 물 밀매)사건
06. 2005년, 제부도 130만, 대부도 110만, 오이도 100만.... 지자체 관광객 확보전쟁.
07. 대부도방아머리 “회 센터”, 칼국수 센터에서 조개구이 센터로 막가는 싸구려 경쟁.
08. 세계최대 조력, 풍력, 태양광, 풍차, 아파트 공동냉방... 최첨단 에너지도시.
09. 경기관광공사, 안산시에 관광인프라 투자, 골프장, 어촌체험장, 호텔 금년내 착공.
10. 안산시티투어, 2층버스와 수륙양용버스로 무장하고 본격적인 관광객 유치나서..

11. 행복한 안산시민, 화랑유원지 호수공원 안산천으로 오래배 타러오세요!
12. 선감도 등대전망대 힘겨운 도보시대 청산, 3킬로 바다속길 꼬마열차로 달려요!.
13. 안산시 관광업계 시민부자만들기에 관광전사로! 2020년 공단수익 추월하자.
14. 화랑유원지 백조호수는 백조를 굶기는 호수... 물고기를 잡아먹을 먹이터가 없다!
15. 2007년부터, 안산문화예술의전당 관람객을 모두 상가로 오게하자!
16. 안전피서, 눈병 걱정없는 사철 웰빙해수욕장 시대, 안산시 호수공원 해수욕장!
17. 5억원짜리 초호화 자가용 유람선들의 항구, 조력발전소에 수도권 최대의 요트장.
18. 합리적으로 외국간다, 안산시, 의회 관광연구차 공무원 해외 관광연수 의무화.
19. 밀려드는 수도권 갯벌체험 단체 관광객, 세계 4대 생태갯벌은 오직 안산시 뿐!.
20. 다윗 제부도, 골리앗 대부도간에 벌어지는 관광서비스 전쟁.

21. 대부투어, 일일 관광객 1000명 유치 목표달성 위해 단결!
22. 안산시 제2성장동력, 대부도 관광산업단지.
23. 해상 케이블카 타고, 스피드웨이 경기장서 화성시 공룡알 화석지로 날아가요!
24. 신도시 오랫만에 상가활성화 기지개, 매주 실내해수욕장에 관광객 밀려...
25. 대부 "그랑꼬또" , 대부포도 아가씨들이 사는 동화속의 마을....
26. 안산시 외국인 방문자 년간 500만명, 인천시와의 육해공, 관광 전쟁.
27. 반월공단 기업제품 상설전시장 (국제 비즈니스센터)
28. 굿모닝! 여기는 안산입니다~, 안산시, 국제 자매도시간 국제관광네트워크.
29. 안산의 소리, 안산 8경, 안산가재골, 안산동막골, 선대장터와 단원장터
30. 제21회, 안산천 숭어낚시대회.

31. 상록수 최용신선생, 순국 70년만에 "세계의 위인" 전집 발간.
32. 2020년 관광업 종사자 15만명, 불황탈출, 실업탈출의 희망시대.
33. 안산시 "대부도관광산업단지" 발전을 위해 이제 학계, 종교계도 발 벗고 나섰다.
34. 함평나비축제를 능가하는 "제 2회 갈대습지공원 반딧불이 축제".
35. 어? 버스가 시화호로 달려ㅛ.고 있어요! 안산시티투어 이제 수륙양용버스의 시대.
36. 어? 비행기가 시화호로 곤두박질 치고 있어요! 시화호 수상비행장.
37. 즐거운 방학, 단원 김홍도 마을로 그림공부 하러 떠나요!
38. 시화호의 화룡이 내뿜는 화려한 조명의 바다... 시화호 송전철탑의 네온불빛.
39. 구봉도 종협마을앞 바다농장 100만평, 조개캐러 오세요!
40. 남해안 해수온도 상승으로 김 양식장 대부도로 대 이동!

41. 1억년 전의 공룡이 살아있다! 대부광산이 공룡사육장으로? 변신!
42. 비행기 타고 하늘을 날고 싶은 분 모두 오세요!
43. 서해안보다 더 엄청난 시화호의 물고기 떼, 와! 엄청나다!
44. 2009년 여름은 시화호 수상관광에서 유람선타고 안산,시흥,화성시 둘러보기.
45. 여름의 대부도 추억, 바다로 차를 몰고 떠나자, 대부해운 카페리 선착장.
46. "상록수"주인공 최용신선생 묘지, 문학의 성지되다...
47. 경기영어마을을 능가하는 원곡동 "경기월드타운"에서 7개 국어를 동시에 배우자!
48. 안산 협괘열차 철로, 녹슨 고철덩이에서 고부가가치 관광상품으로 변신!
49. 대부도 학생 입영장에, 현역군 조직편제, 군번, 계급, 장비 갖춘 야영훈련 시설,
50. 년간 방문객 200만명이 찾아 오는 대부도종합수산시장, 수도권 최고의 어시장

51. "무동이"를 단원구로 "테크미"를 상록구로 시잡 장가 보내는 날
52. 제1회 시화호 낚시대회, 국내외에서 3만명의 낚시인 몰려, 시화호 최대 인파
53. 박주원 안산시장 새해 1월 1일 아침, 안산시의 발전을 빌며 안산시의 하늘을 날다.
54. 방송 3사, 안산시티투어 2층버스와 수륙양용버스와 영상물 제작협약서 체결!
55. 충무로 영화사를 유치하자, 영화인이 몰려온다! 안산시는 영화 제작의 천국.
56. 세계 7개국민들이 사는 원곡동 "경기월드타운" 국제문화마을 영상물 촬영지 각광.
57. 국방부 대부도에 청소년 훈련위한 명예 군사령부 창설. 탱크, 장갑차등 장비지원
58. 안산시, 조력발전소 완공이후 국내외 기업인들 줄줄이 방문, 국제적 위상 높아져.
59. 안산시 택시업계, 음식업계 "불황 끝" 프로그램 개발, 업종간 비즈니스모델 제시.
60.비젼정책의 지속성과 한계환경 대안

문화,관광콘텐츠 연구를 포함하여, 인문사화 분야의 하프트웨어와 온프라인 분야의 첨단 개념의 사회커뮤니티를 개발하는 안산투어는 명품도시 개발분야와 지역발전을 위한 실질적인 대안을 제시해 나가는 사회통합협 자원을 개발하여, 시민연합의 다양한 지향성을 제시해 나가고자 합니다. 관련연구분야


01. 도시명품화를 위한 개발프로젝트 연구
02. 신개념 사회통합 이론인 "온프라인"과 "하프트웨어"이론화
03. 자치단체의 실질적 국제도시화를 위한 시민공동체 구현
04. 직접적 상권활성화를 실현하는 통합마켙킹 이론 개발
05. 도시개발의 관광자원화를 통한 부자도시 만들기 연구
06. 정치, 사회, 문화의 통합적 미래지향성 연구
07. 관광자원의 개념화를 통한 지역경제활성화 연구
08. 축제의 세계화를 위한 목표설정 방법과 실행론 개발
09. 신개념 시민참여형 민,관행정분야 "안산국제프라자" 연구
10. 기타 정책브랜드 이론화 연구 및 사회발전을 위한 동력화이론 연구


창조형 미래도시 전략콘텐츠 "안산투어"
안산투어는 제3의 온프라인형 미래자원인 "하프트웨어"란 단어를 개발하여 그 어원을 연구중에 있습니다.
ansantour@iansan.net

[지향형콘텐츠]

- 시민국제인터넷방송(현)
- 안산경제신문
- 안산발전협의회(안산경제포럼)(현)
- 시민정책연구모임(현)
- 원곡동 한국다문화연구소
- 시민정책학교
- 경기월드타운 민족대표자회의
- 시민미디어센터(국제시민기자단)
- 안산시상가연합회(현)
- 안산시관광진흥협회(현)
- 한국해양레저신문(월간포함)
- 시화호자치단체장협의회
- 시화호권발전협의회(현)
- 국제시민해양환경포럼
- (사)경기도관광레저협회
- 경기레저산업박람회프로모션(현)
- 국제다문화시민학교
- 안산시민푸른학교
- 안산스토리텔링연구회
- 국제생활슴마테마단지(현)
- 국제엔터테이너프로모션기획단
- 광덕로활성화추진위원회(현)
- 도시브랜드자원화연구클럽"심장과 영혼"
- "무궁화 오천리", 애국가 가사바꾸기 국민운동본부 (현)

ansantour의 운영철학에 대한 내외 유명인사의 격려말씀 요약

아래의 명사들 이외에도 많은분들이 애정어린 말씀을 주셨으나 미처 정리되지 못하고 있으며 중앙정부 및 지방정부기관의 공직자들과 일부정치인 및 안산투어 관련인사는 부득이 제외하였습니다. 죄송합니다. 안산투어는 본 내용을 자랑하거나 홍보성으로 올리는것이 아닌, 사실을 있는그대로 전해 올리는것입니다

- 황희(전 청와대비서관,민주당부대변인) - 정부의 장차관 회의안건보다도 더 좋은 자료가 개발되고 있다.
- 홍희성(씨러스극장대표) - 혼자 다 고민한다. 
- 허숭(경기도청 대변인) - 자다가 깨어난 느낌이다. (안산투어를 방문, 연구활동과 아이템을 보고..)
- 조원칠 (안산신문사 대표) - 내용과 철학에서 대단한 필력을 가졌다. (투어뉴스 콘텐츠 평가)
- 변태문(아울렛 오페라하우스대표, 안산영남향우회장) - 당신같은 사람이 있었다니 미처몰랐다. 같이 일하고 싶다.
- 이필상 (안산학 연구소장) - 늘 놀라운 창의력에 감탄합니다. 우리시에 당신같은 사람이 열명만 있었으면..
- 문신태 (인천 송도유원지 대표) - 송도유원지에 처음 와 보셨는데 우리보다 더 정확히 아시는군요.
- 정갑식 (해양연구소 박사) - 안산투어의 눈에 띄면 생명력을 얻는다.
- 박명재 (전 행정안전부장관) - 일반 국민으로서 정부혁신 국민공모에 수상한 것은 매우 의미있는 일이다.
- 우중식(OBS제작국장) - 방송프로그램 기획을 맡아서 해 봤으면 좋겠다. 촬영기자 좀 해 달라
- 이삼가마 (울산시청 문화관광해설사) - 관광에 대하여 정말 많은것을 새로 깨우쳐 주셔서 감사합니다.
- 강태업 (상록구청장) - (안산투어의.. ) 안산투어의 기획력과 재능을 우리가 적극 활용해야 한다.
- 최필열 (우먼앤피플 대표) - 당신을 알고나서 갑자기 무슨 일을 해야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 이용수 (전 단원구청장) - (안산투어)의 재능을 우리들이 하나하나 잘 받아들여 활용해야 한다.
- 박주원 (안산시장) - (안산투어는..) 우리시의 보배다
- 최호종 (아파트문화연대 대표) - 정말로 뭔가에 미친사람이다.
- 김용호 (화가) - 이 시대의 독설가다.
- 최세군 (그사랑교회 담임목사) - 우리들의 보배이다.
- 홍영덕 (화성문화원 사무국장, 전 화성시관광협회 사무국장) - 당신이 하자는대로 해야겠습니다.
- 안만홍 (시흥시 생태문화관광협의회 대표) - 어떻게 그 많은 아이템들이 한꺼번에 줄줄 나오죠..?
- 하학명 (전 안산시관광진흥협회장, 충청향우회장) - 이상한 사람이다.
- 유채림 (한국관광협회 홍보팀) - 우리가 관광에 대하여 다시 배워야 할 것 같습니다.
- 박현석 (안산타임스 기자) 아무도 못말려..
- 김상일 (안산시 창조경제국장) - 당신의 상상력이 우리시를 잘 살게 만들것이다.
- 이현석 (SBS이사, 드라마제작본부장) - 대단한 문화콘텐츠적 아이디어창고다
- 우화성 (행정안전부 사무관) - 두 작품 모두 대상수상작으로 뽑힌 전례가 없어 큰일났습니다.
- 김태훈 (몽골국 한인목재전통가옥 개발사업가) - 나는 전 세계를 도는데 어떻게 나보다 더 정확하게 세계를 아시죠
- 이철 (포스코건설 상무) 많은 이야기를 들어서 이렇게 찾아왔습니다.
- 강화군청 - 대기업에서 안산투어를 소개받았습니다. 우리군의 관리지역 좀 살펴봐 주십시요.
- 변홍수(대우엔지니어링 상무) - (안산투어의) 머리에 있는것을 어떻게 빼내서 활용햐야 할지 궁리중입니다.
-나택근 (베트남택지개발 사업가) - 안산투어의 콘텐츠는 베트남에도 전달하여 잘 알고 있습니다.

그외 많은 명사님들과 시민사회단체장님의 격려에 깊은 감사를 전해 올립니다. 안산투어는 여러분의 격려말씀을 담담하고 겸허한 책임감으로 받아들이고 있으며 더 무서운 채찍으로 알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ansantou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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